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냄새 없애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가지 못 하고 집에만 계속 있고 싶을 정도로 발냄새가 심한 분들은 외출하는 것이 두렵기 까지 합니다. 특히나 여름철이나 날씨가 습한 날이면 심한 악취를 동반하고, 겨울에도 역시 마찬가지로 고약한 냄새 때문 신발 벗기를 꺼려하고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혹시라도 신발을 벗으면 냄새가 새어나가지 않을까, 누군가 킁킁거리는 모습만 봐도 덜컥 겁이나게 됩니다. 이렇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여기서는 발냄새 원인부터 정확히 파악하여 확실하게 발냄새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냄새 원인이 되는 첫 번째는 땀으로 인한 청결 상태입니다. 특히 외출을 하고 난 후에는 1시간마다 1번, 땀이 나올때마다 일일이 세탁하는 것이 쉽지 않아 하루종일 신고 있는 양말이나 신발에 냄새가 배어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두번째로는 피부 질환이나 주변의 습기 여부입니다. 보통 완전히 마르지 않은 옷을 옷장에 보관하게 되면 냄새가 나는 것과 같은 이치인데요. 사람들은 대부분 아침 출근길이 바쁘기 때문에 발을 씻고 난 뒤에 제대로 말리지 않고 양말과 신발을 신는 경우가 많아, 통풍이 제대로 되거나 땀이 없다 하더라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발냄새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악취와 찝찝함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우선적으로 알아야할 발냄새 없애는법은 청결과 신발 상태의 점검입니다. 이러한 상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무리 발냄새 제거해봐야 결국 재발하고 이런 것들이 반복되면서 심한 경우엔 대인기피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냄새라는 것 자체가 불결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소외당하는 부분도 생기고 원만한 사회생활을 위해서라도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으로는 제거 방법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차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발의 수분이 없고 건조한 상태에서는 보습에 신경 써주어야 합니다. 발을 씻은 후 냄새를 없애기 위해 발가락 사이사이 물기를 꼼꼼히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대로 너무 건조해질 경우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켜 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발냄새 제거 방법으로 하루종일 신고 있는 신발 상태를 점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환기가 잘 안 되는 작은 신발, 땀 흡수가 힘든 인조가죽의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이 어려운 경우에는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좋고, 무엇보다 자신의 발에 잘 맞는 신을 신어 땀 흡수를 도와주어야 합니다.

댓글